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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2023년 4분기 매출 1조 5,672억 원 (2024-01-31)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영업이익 547억 원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20234분기 전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3% 감소한 15,672억 원, 영업이익은 57.6% 감소한 547억 원을 기록했다.
 

뷰티(Beauty), 생활용품(HDB), 음료(Refreshment) 매출이 모두 감소했다. 특히, 중국 시장 수요 약세 영향으로 뷰티 수익성이 하락하고, 해외 구조조정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


이에
2023년 연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감소한 68,048억 원이며, 영업이익은 31.5% 감소한 4,870억 원을 기록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 화장품의 경우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7% 감소한 6,635억 원, 영업이익은 90.8% 감소한 73억 원을 기록했다.


중국 수요 약세로 주요 채널 매출이 감소했고
, 국내 내수 채널은 성장이 지속됐다. 면세 및 중국 매출이 두 자릿수 감소했고, 국내 소비자 및 외국인 관광객 수요 증가로 온라인과 H&B 매출은 성장했다. 영업이익은 중국향 채널 매출 하락 및 해외 구조조정 비용 등으로 감소했다.


연간 매출은
28,157억 원, 영업이익은 1,465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3%, 52.6% 감소했다.


생활용품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 감소한 5,030억 원, 영업이익은 3.7% 감소한 182억 원을 기록했다.


내수 경기 둔화로 인한 소비 위축 및 해외 사업 변동성 확대로 매출이 감소했다
. 주요 브랜드인 피지오겔유시몰의 매출은 지속 성장했고, ‘죽염프리미엄 라인 명약원 메디케어의 온라인 판매는 호조를 보였다. 영업이익은 믹스 개선에도 불구하고 소폭 하락했다.


연간 매출은
21,822억 원, 영업이익은 1,2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1.2%, 34.0% 감소했다.


음료의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감소한 4,007억 원, 영업이익은 5.3% 감소한 292억 원을 기록했다.


주요 브랜드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음료 소비 둔화로 매출이 감소했다
. ‘코카콜라 제로’, ‘몬스터 에너지‘, ‘파워에이드등 주요 브랜드의 성장세는 지속됐으나 비우호적 날씨와 경기 둔화로 인해 음료 소비가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원부자재 등 원가 부담 지속으로 감소했다.


연간 매출은
18,070억 원, 영업이익은 2,153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4%, 1.4% 성장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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