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수면 관련 언급량 15% 증가, 슬리포노믹스 시장 관심 급증 (2023-11-28)

코로나19 이후 수면의 양과 질 관리하는 사람들 증가가 원인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사장 김주호) 부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수면에 관한 245만건의 빅데이터를 분석 결과, 2023년 상반기 수면에 대한 관심이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이후 면역력을 키우고 자신의 몸을 가꾸는 셀프케어수요가 급증하면서 자기 관리의 일환으로 수면과 관련된 투자를 하는 슬리포노믹스(Sleep-Economics) 시장이 3조원 규모로 성장한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


수면에 대한 언급량은
2022년 상반기 1,374,503, 2022년 하반기 1,538,001, 2023년 상반기 1,582,188건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추가 분석을 통해 수면에 대한 주요 키워드별 관심도 변화를 분석한 결과, ‘섭취의 언급량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47% (226,580332,648) 증가했고, ‘관리가 약 43% (407,836582,756), ‘환경42% (212,575301,354) 순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에 따라 수면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 불면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 ‘멜라토닌우유’, ‘칼슘등 영양소와 식품이 차례로 도출되었다. 그중에도 수면 유도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멜라토닌성분이 포함된 영양제에 대한 관심은 약 23% (6,8088,867) 증가했다.


최근에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침구류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인공지능을 통해 수면 패턴을 분석하는 이른바
수면테크가 떠올랐다. IT 첨단기술을 적용한 침구류 외에도 아로마 캔들, 무드등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적절한 수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고 있다.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김은용 소장은 수면에 끊임없이 투자하는 슬리포노믹스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인공지능이 적용된 침구류와 개인 맞춤형 수면케어 솔루션 등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가 주목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상세한 빅데이터 분석과 사례는
KPR 인사이트 트리 리포트에 게재되었으며, 공식 홈페이지(https://www.kprinsighttree.co.kr)에서 구독신청 할 수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