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칫솔질 후 필수로 구강청결제 써야 하는 이유는? (2023-10-30)

리스테린 충치 케어 특화 제품 출시

최근 젊은 세대에게 탕후루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탕후루는 딸기, , 샤인머스캣 등의 과일을 꼬치에 꽂아 설탕을 묻혀 먹는 음식인데, 대세 디저트가 되면서 과일뿐만 아니라 야채나 떡 등 다양한 재료들이 활용되기 시작했다. 이와 같은 열풍에 한 치과의사 유튜버는 탕후루 유행이 계속된다면 조만간 강남에 집을 살 수 있을 것이라며 충치의 위험성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2년도 치과 외래 다빈도 질병은 치은염 및 치주질환’ 1,809549(35.2%), 치아우식’ 6129,016(11.9%), 치수 및 근단주위조직의 질환’ 3479,148(6.8%)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19세 이하에서 치아우식즉 충치 질환, 20세 이상에서는 치은염 및 치주질환즉 잇몸 질환이 1순위로 진료를 많이 받았다. 아이·청소년에게 흔히 발생하는 치아 우식이란 치아가 벌레 먹은 것처럼 썩었다고 해 흔히 충치라고 알려져 있다. 뮤탄스균이 입 안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먹고 치아의 단단한 조직을 녹이는 산성 물질을 배출하는 것이 충치의 원인이다. , 20세 이상에서 치과 외래 다빈도 질병 1위를 차지한 치은염 및 치주질환은 우리나라 성인 4명 중 1명 꼴이(23.4%) 앓고 있을 정도로 높은 유병률을 보였다.


이러한 구강질환의 원인은 입 속 세균인데 특히 요즘 같은 가을철 환절기에는 구강이 건조해져 입 속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되기 때문에 여러 구강질환에 유의해야 한다
.


구강질환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발병 전 예방 및 관리가 중요하며 올바른 칫솔질
, 구강청결제와 치실 등의 보조용품 사용, 주기적인 스케일링 등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특히 칫솔질만으로는 입 속 세균의 25%만 닦아낼 수 있어 구강청결제로 프라그 및 치석을 감소시키는 것이 일상에서 효과적으로 구강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이다.


구강청결제는 크게 에센셜오일
, CPC(세틸페리디늄염화물수화물), CHX(클로르헥시딘)3가지 성분 기반 제품으로 구분된다. 이 중 에센셜오일 성분 기반의 구강청결제가 타 기반 성분보다 치아 세균막에 더 깊게 침투하여 프라그 억제 효과가 높다는 연구가 있다. 대표적인 에센션오일 기반의 구강청결제 리스테린130초 사용시 입 속 유해균 99.9%를 제거하고, 그 효과가 12시간 동안 지속된다.


1860
년 세계에서 처음으로 살균된 수술실에서 수술을 집도한 외과 의사 조지프 리스터이름에서 유래된 리스테린은, 1990년대 중반부터 다양한 기능과 맛이 추가되어 현재 쿨민트/그린티/시트러스의 다양한 플레이버(Flavor) 라인과, 토탈케어 플러스·마일드/검케어 마일드/헬씨브라이트/캐비티케어 마일드의 구강케어 라인으로 확장됐다. 이렇게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자신의 필요와 기호에 맞는 제품으로 적절히 선택할 수 있다.

그 중 리스테린 토탈케어 플러스는 충치 및 치은염 예방, 치석 감소, 구강내 유해균 억제, 입냄새 제거 등 6가지 구강고민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제품으로 프라그로 인한 치석 및 치은염 등 잇몸질환이 고민인 40대 이상 세대에게 유용하다. 이 제품은 구강 문제의 원인이 되는 프라그를 칫솔질+치실 대비 5배 더 효과적으로 억제해주며, 염화 아연, 불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치석 생성 예방 및 충치 케어에 특화돼 있다.리스테린 토탈케어 마일드는 동일한 효과를 지닌 순한 맛으로 처음 사용하더라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 지난 8월에 출시한 리스테린 토탈케어 캐비티케어 마일드5년 만에 새롭게 출시한 충치예방 구강청결제로서 식약처 인증을 받은 신제품이다. 치약 단독 사용 대비 7배 더 강력한 충치 예방 효과가 있으며, 중성 구강청결제 대비 18% 높은 불소 흡수율을 지녀 충치로 치과를 자주 방문하는 1020세대에게 특히 유용하다. 또한 그 다음으로 충치 발현율이 높은 30대에게도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 에탄올이 첨가되지 않은 마일드 제품으로 자극이 적고 순한 맛이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자일리톨과 블랙아이스민트향이 함유돼 있어 부드러운 상쾌함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