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미국 할리우드 차병원과 MOU 체결 (2023-07-11)

의료기기 분야 협력 연구, 상용화 촉진 등 기반 마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미국 LA 할리우드 차병원(대표 Jamie Yoo, 이하 할리우드 차병원)(CHA Hollywood Presbyterian Medical Center)과 국내 의료기기 등 관련 기업의 미국 등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1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정부 한국형 바이오 혁신 클러스터 조성계획의 구체적 전략 마련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에서 미국 서부지역의 유관 기관을 방문하여 첨단산업 및 과학기술 분야의 양국 협력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한 협력 필요성에 공감하여 관련한 사항을 긴밀히 공조키로 하고, 국산 의료기기의 국제협력연구, 현장실증·개발, 상용화 촉진 등을 위한 폭넓은 교류를 추진할 것에 합의하였다.


앞으로 양 기관은 혁신적 국산 의료기기 기업의 국제협력연구 및 미국과 글로벌 시장 진출 협력 연구 수행을 위한 현지 시설 및 장비, 공간 등 지원 미국 내 현장실증·개발(협력 연구, 탐색임상 등) 글로벌 상용화 촉진을 위한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금번 양해각서 체결은 진흥원의 국제협력연구 및 글로벌 상업화 지원 경험과 할리우드 차병원의 현지 의료 네트워크 역량이 시너지 효과를 발해 의료기기 분야의 국제적 협력을 확대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

 

진흥원은 국제협력연구 지원 사업을 추진하며 우리 기업의 협력 기관 발굴을 돕기 위하여 다양한 국제 기관과의 교류를 강화하는데 힘쓰고 있으며, 특히 할리우드 차병원은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하는 협력기관으로서, 한국식 의료시스템을 도입하여 현지화에 성공한 한국 의료 수출 1호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양 기관은 MOU 이행을 위해 필요한 협의를 구체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진흥원 황성은 단장은 한국 의료기기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해서는 국제협력연구 등을 통해 현지 환경에서의 변수, 해외 사용자의 관점 차이 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글로벌 기관간의 협력 기반 마련이 중요하다앞으로도 진흥원은 해외협력기관을 지속 발굴하여 우리 의료기기기업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