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 해외제약전문가 모집 (2023-04-26)

제약·바이오 기업 수출 진흥을 위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국내 제약·바이오 산업 수출 진흥을 위해 글로벌 기업 및 규제기관 등에서 경험있는 해외제약전문가를 510일까지 모집한다고 425일 밝혔다.
 

해외제약전문가는 해외제약전문가 초빙 및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 대상 분야별(R&D기획, GMP, 임상, 인허가, 마케팅, PM) 현장 맞춤형 컨설팅 및 교육을 제공하는 전문가다. 본 사업은 국내 제약기업의 신약개발 및 글로벌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해 2013년부터 추진 중이며 해외제약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현재까지 수출계약 52, 신약개발 5, 인허가·GMP 8, 기술이전 2, JV설립 1건 등의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했다.
 

현재 진흥원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가는 중동, 중남미 등 신흥제약시장 사업개발 분야의 전문가들이며 이번 모집을 통해 미국·유럽 등 선진 제약시장의 전문가를 추가 확보하여 국내 기업의 수출 지역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다국적 제약사 또는 의약품 규제기관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전문가는 누구든 해외제약전문가로 지원할 수 있으며, R&D 기획, 임상시험, GMP, Regulatory Affair, Technical Marketing 등의 분야에서 모집 중이다.
 

선발된 전문가는 제약바이오 기업·벤처 기업 대상 후보물질도출, 전임상, 인허가 규정 및 획득 전략, 파트너사 발굴 및 연결 등 의약품 개발에서 상업화 단계까지 중 자신의 주요 전문 분야의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며 실질적인 컨설팅을 담당하게 된다.
 

제약바이오산업단 김용우 단장은 의약품은 바이오헬스 분야의 수출유망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국내 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에 지식과 노하우를 가진 제약 분야 글로벌 전문가의 상시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라며 제약 분야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해외제약전문가 초빙 모집 기한은 510일까지며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임용을 결정하게 된다. 해외제약전문가 모집 공고 관련 자세한 내용 및 신청서 양식은 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해외제약전문가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은 진흥원 제약산업정보포털 전문가 컨설팅메뉴를 통해 해외제약전문가 컨설팅 분야에 대한 확인 및 컨설팅 신청이 상시 가능하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