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쎌바이오텍, 프로바이오틱스 최신 트렌드 공유 (2022-07-04)

‘제40차 유산균 바이오테라피 VIP 세미나’ 성료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은 약 100여 명의 약사와 함께한 ‘제40차 유산균 바이오테라피 VIP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7월 4일 밝혔다.

 

2007년 출범한 유산균 바이오테라피 세미나는 의사ㆍ약사ㆍ한의사 등과 함께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연구동향 및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코로나19로 약 2년 만에 재개돼 지난 6월 25일과 이달 2일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진행됐다.

 

세미나는 총 3부로 진행됐으며 ▲마이크로바이옴 & 프로바이오틱스 최신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건강관리 핵심 트렌드 ▲프로바이오틱스 판매 가이드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1부를 맡은 정명준 쎌바이오텍 대표는 여름철 여행에서 겪을 수 있는 설사와 식중독 등을 관리하기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 다양한 연구를 통해 여려 질병 관리를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약국 채널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쎌바이오텍만의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 현장에서 롱코비드 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박민수 서울ND의원 의학박사는 2부에서 장 마이크로바이옴 악화가 롱코비드 주요 후유증으로 지목되고 있음을 강조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로 건강하게 나아가기 위해서는 장 마이크로바이옴 관리가 필수적임을 설명했다. 3부를 맡은 이혜정 바른약국 약사는 소비자에 프로바이오틱스 제품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판매 노하우 등을 설명하며, 약사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인에 적합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추천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유산균 바이오테라피 세미나는 프로바이오틱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기준을 제시하는 전문가들의 소통의 장”이라며 “이번 세미나 또한 환자와 가장 가까운 거리에 있는 약사 분들과 장 마이크로바이옴 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으로서 지속적으로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쎌바이오텍은 27년간 ‘100% 한국산 프리미엄 유산균’만을 연구해온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이다. 한국인 인체 유래 균주에 대한 특허 기술과 한국인 대상 임상데이터를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듀오락’ ▲마이크로바이옴 스킨케어 브랜드 ‘락토클리어’ ▲맞춤형 장 건강 헬스케어 서비스 ‘쎌바이옴’ 등 마이크로바이옴에 특화된 사업들을 전개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