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암젠코리아,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MOU 체결 (2021-11-09)

골절취약층 주거환경 개선 위한 3자 업무협약

바이오테크놀로지 리딩 기업인 암젠코리아(대표: 노상경)는 서울 중구청(구청장: 서양호),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윤영석)와 중구 지역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골절예방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월 9일 밝혔다.


이번 3자 업무협약을 통해 암젠코리아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3천만원씩 총 9천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하고, 서울 중구청,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은 실내 낙상사고로 골절 위험에 노출된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골절 예방 교육 및 열악한 주거환경 문제 해결을 지원하고자 암젠코리아가 새롭게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암젠코리아는 향후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차원에서 중구청의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 ‘드림하티 사업’과 연계하여, 중구 관내의 고령층 및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중구청-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다각도로 논의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서울 중구 소재의 저소득층 및 고령층 가운데 낙상위험이 높은 공간에서 생활하고 있는 소외계층 가정을 선정하여 주거환경 개선을 진행할 계획이다. 선정된 가정에는 전문 시공업체가 직접 방문해 생활환경 내 낙상 위험 요인을 진단하고, 어르신 거동에 장애요소가 되는 현관과 방의 문턱 제거, 안전 손잡이와 미끄럼 방지 매트 설치, 세면대와 싱크대 높낮이 조절 등 맞춤형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한다. 또한 향후 2023년까지 관내 중년여성 및 고령층을 대상으로 낙상과 골절 예방 교육 및 임직원 참여 봉사프로그램 등 골절 예방을 위한 다양한 협력과 지원을 논의할 계획이다.


지난 11월 8일 화상회의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 서울특별시 서양호 중구청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진곤 사무처장이 참석했다. 암젠코리아 노상경 대표는 “암젠코리아는 중구청-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업무협약을 통해 중구 내 어르신과 취약계층의 실내 낙상사고로 발생하는 골절 예방 사업을 위해 협업하게 돼 기쁘다”며 “60세 이상 노인층은 주로 화장실 등 실내 주거환경에서 다치는 경우가 많으며, 이들 중 41.5%는 뼈가 부러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낙상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겨울철에는 골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암젠코리아는 ‘환자를 위한다(To Serve Patients)’는 기업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앞으로 ‘골(骨)든하우스 캠페인’ 차원에서 지역사회의 어르신 주거환경 개선과 교육, 방문봉사 지원 등 다각도의 협력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 중구 서양호 중구청장은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돌봄인력 감소 및 비대면 활동 증가로 홀몸 어르신들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이 중요해졌다. 암젠코리아와 맺은 장기 파트너십을 통해 관내 어르신들과 가깝게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과 더불어 어르신들의 실질적인 주거환경 개선 사업도 진행될 예정이라 더욱 뜻깊다”며 “중구청은 드림하티 사업을 기반으로 수혜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골절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칠 계획이다”고 전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진곤 사무처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공동모금제도를 통해 여러 이해관계자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눔문화의 확산을 목표로 어려운 이웃에 희망을 전하고 있다. 암젠코리아, 서울 중구청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주거환경 개선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께 정서적, 신체적으로 큰 보탬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향후 3년 간 긴밀하게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뼈 건강은 물론,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후원금은 지난 10월 20일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암젠코리아의 임직원 참여 하에 진행된 매칭펀드 방식의 퀴즈 이벤트를 통해 마련되었다. 암젠코리아는 앞으로 지역사회 내 골절 예방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 ‘골(骨)든하우스 캠페인’을 통해 골절 위험에 노출된 고령층의 주거환경 개선과 골절 예방 교육 등 중구청-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다양한 사업을 협력할 예정이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