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반토, VWR 멸균 보호복, 부츠 커버 등 출시 (2021-08-31)

미생물에 의한 오염 방지가 필수적인 무균실 청정 환경 지원

아반토(한국/일본 대표 이상규)가 미생물에 의한 오염 방지가 필수적인 무균실의 청정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VWR 멸균 보호복과 부츠 커버 제품들을 출시했다.


최근 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식품 등은 높은 안정성, 유효성 및 안전성이 요구되는데 이를 위해 수준 높은 GMP(제조품질관리기준)가 연구/생산 시설, 제품 생산 및 유통 과정 전반에 적용되어야 한다. 특히 바이오 의약품 제조사들은 GMP 인증을 위해 제조, 생산, 배양 및 완제 과정 등에서 철저한 무균실 관리를 통한 오염 방지가 필수적이다.


무균실 오염을 초래하는 요소들 중 그 중 가장 큰 원인을 제공하는 것은 사람, 즉 연구원의 부주의에 의한 오염으로 알려져 있다. 사람의 부주의한 접촉에 의해 발생된 오염은 무균실 오염 위험 요소 중 75%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으며 이외에 ▲ 환기 및 통풍(15%), ▲ 무균실 내부 구조(5%), ▲ 장비 반입에 따른 오염(5%)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들 중 사람의 접촉에 의한 미립자 방출은 보호복 착용으로 막을 수 있으며 재사용 시 그 효과는 감소하게 된다.

 

높은 멸균보증수준 충족한 VWR 멸균 보호복과 부츠 커버

이번에 출시된 VWR 멸균 보호복과 부츠 커버는 감마선 멸균을 통해 10⁻⁶의 높은 멸균보증수준(SAL, Sterility Assurance Level)을 충족했다. VWR 멸균 보호복은 후드 일체형 보호복으로 복잡한 착용 단계를 간소화하는 동시에 외부 환경에 대한 노출을 최소화하며, 높은 신축성의 소매로 외부 공기와 접촉을 예방한다. VWR 부츠 커버는 미끄럼 방지 밑창 처리가 되어있어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며, 접착된 이음새 및 탄성 밴드로 높은 편안함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작업자들의 신체 조건을 고려하여 다양한 사이즈로 공급된다.


아반토는 VWR 멸균 보호복 및 부츠 커버 외에도 무균실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크기의 와이퍼 제품군을 런칭할 예정이다. 우수한 흡습성의 VWR 멸균 와이퍼는 ISO4 클린룸 환경에서 세척 및 포장되었으며, 낮은 입자 방출 및 실리콘, 아미드, DOP와 같은 유기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제약 생산 및 하이테크 공정 장비 관리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 및 일본 시장을 총괄하고 있는 아반토 이상규 대표는 “아반토가 고품질의 VWR 멸균 보호복, 부츠 커버 등의 무균실 솔루션 제품들을 출시함으로써 향상된 의약품 제조 환경 구축에 기여하고 연구원들의 안전 향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반토는 국내외 파트너사들의 성공적인 의약품 제조 및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반토는 무균실 지원을 위한 제품 뿐만 아니라, 바이오 의약품 생산 시설이나 실험실과 같은 다양한 환경에서 연구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내화학성 실험복, 안전 고글, 안면 보호 쉴드, 호흡기 보호 장치 등 거의 모든 종류의 개인 보호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