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제약바이오협회, BIO USA 2025 참가 (2025-06-11)

美 진출 교두보 넓힌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노연홍)가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 교두보 확보에 나선다.
 

협회는 노연홍 회장을 비롯한 협회 대표단이 오는 616일부터 19(현지시간)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BIO International Convention 2025’(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의 해외 진출 및 글로벌 생명과학 전문가의 기술거래네트워킹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
USA는 생명과학 분야 최대 규모의 전시회로, 전세계 주요 제약바이오 기업 및 연구기관들이 신약 파이프라인, 기술이전, 공동연구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이다. 올해 310여개의 국내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이는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다.


협회는 바이오
USA 기간 동안 보건산업진흥원 등 9개 국내 유관기관과 함께 공동 홍보관을 운영하며,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우수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망 기업들의 IR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 618(현지시간)에는 코리아 나잇 리셉션(KOREA Night Reception)’을 개최해 국내외 제약바이오 산업관계자 간 교류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해외 빅파마 관계자를 포함해 700여 명이 사전 등록을 완료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보스턴 체류 기간 동안 노연홍 회장은
‘K-BioX 보스턴 서밋에 참석해 한국 제약바이오 산업이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보스턴 CIC(Cambridge Innovation Center) 입주기업 간담회, 뉴잉글랜드 생명과학협회(NEBS) 임원진 간담회, 바이오 USA 참가 기업 및 현지 진출 기업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내 언론을 대상으로 기자간담회를 열어,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의 중요성과 협회의 역할 등 주요 산업 현안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노 회장은 미국 등 선진 제약바이오 생태계와의 협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 과제라며 협회는 해외 현지 네트워크 강화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국내 기업의 미국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