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건강식물원 제품 5종 올리브영 전국 27개점 입점 (2025-03-11)
식물성 지향 트렌드 힘입어 입점 확장
풀무원건강생활(대표이사 오경림)은 식물 기반 헬스케어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건강식물원’의 대표 제품 5종이 국내 대표 헬스&뷰티 플랫폼 ‘올리브영’의 전국 27개 주요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제품 간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2024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6조 440억 원으로, 2020년 대비 16.8% 증가했다. 이에 소비자들은 원료와 기능성을 꼼꼼히 따지는 ‘스마트슈머’로 변화하고 있으며, 식물성, 멀티 기능 제품 등 개인의 기준에 맞춰 구매하는 경향이 더욱 도드라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식물성 건강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풀무원건강식물원은 올리브영의 대표 식물성 건강식품 브랜드로 선정됐다. 풀무원건강식물원은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식물 유래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아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까지 입점이 확대됐으며, 강남, 명동점, 광복타운점을 포함한 전국 27개 주요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파이토 에너지 샷’을 포함해 ‘바나바잎 혈당컷’, ‘파이토 프로틴 볼’, ‘파이토 스테롤’, ‘카테킨 다이어트’ 등 총 5종이다.
대표 제품인 ‘파이토 에너지 샷’은 101가지 식물에 담긴 영양소를 1포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식물 발효 제품으로, 과일, 채소, 버섯, 허브, 해조류까지 총 101종의 식물 원료를 365일 발효시킨 것이 특징인 일반식품이다.
또한 ‘바나바잎 혈당컷’은 열대의 극한 환경을 이겨낸 바나바잎에서 추출한 코로솔산 성분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식사 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 변정화 마케팅 팀장은 “식물성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올리브영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풀무원건강식물원의 차별화된 제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계속 오프라인 판매 채널을 확장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 확대하고, 풀무원만의 독보적인 식물성 헬스케어 솔루션을 기반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