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스카이랩스-오므론헬스케어, 일본 유통 계약 체결 (2025-03-07)

웰니스 제품까지 사업 영역 확장

스카이랩스는 일본의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오므론헬스케어와 공동 브랜드 웰니스 제품의 일본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스카이랩스의 건강 모니터링 기술과 오므론헬스케어의 유통망을 결합해 일본 사용자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출시 예정인 제품은 의료기기가 아닌 웰니스 제품으로
, 기존 제품 카트 비피 프로의 혈압 변동 모니터링 기능 을 중심으로 신체 활동, 심박수, 휴식 및 수면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보다 폭넓은 개인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히로유키 카토 오므론헬스케어 일본 사업 총괄 책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필요한 건강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게 됐다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병환 스카이랩스 대표는
건강 상태를 꾸준히 측정해야 자신의 몸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다. 이번 공동 브랜드 제품은 어르신들을 포함한 다양한 사용자가 손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건강 정보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스카이랩스는 이번 일본 유통 계약을 기반으로 병의원에서 사용하는 전문 의료기기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웰니스 제품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 개인 건강 관리 솔루션을 다양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 2023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스마트 반지형 의료기기인 카트 비피 프로의 의료기기 허가를 획득했으며, 이듬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24시간 혈압 측정 검사(수가코드 E6547)’로 인정받았다.


이에 따라 병원에서 카트 비피 프로를 처방받으면 손가락에 착용하여
24시간 동안 혈압 변동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대웅제약과의 판권 계약을 통해
20248월부터 병의원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출시 4개월 만에 1200여 개 병의원에서 판매됐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