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만기키본한의원, 유소년 축구 ‘키 성장 촉진 특허한약’ 후원 (2025-02-20)
“뼈 건강과 키성장에 도움 주는 스포츠 한의학 효능 알릴 것”
국내 유일 키성장·골절·골다공증 특허한약을 기반으로 진료하고 있는 황만기키본한의원(대표원장 황만기 한의학박사)은 국내 유소년 축구 선수를 대상으로 ‘키(뼈) 성장 촉진 특허한약’을 후원한다고 밝혔다.
황만기키본한의원은 현대과학적 임상 데이터와 논문 및 특허에 기반해 진료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뼈성장(키성장) 촉진 조성물 제조방법’, ‘골절 회복을 촉진하는 조성물의 제조방법’, ‘골밀도 증진을 촉진하는 조성물 제조방법’ 등 황만기 박사가 보유한 특허를 활용해 소아청소년에게는 성장부진과 성조숙증 및 비만 관련 특화 클리닉을 제공하고, 성인 및 장년층 이상에게는 비수술 골절 및 골다공증 재활 클리닉을 제공한다.
황만기키본한의원은 국내외 유명 운동 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한의학’ 처방을 제공해오고 있다. 스포츠 한의학이란 전통적인 한의학의 치료법을 현대적으로 재검증해서 현대과학적 논문과 특허 근거를 갖춘 한약 처방 등을 연구하는 전문 분야이다. 이러한 스포츠 한약 처방은 운동 선수들의 몸과 마음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침, 뜸, 부항, 추나요법, 한약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선수들의 신체적 균형을 맞추고 부상을 예방하며, 부상 후에는 한의학적 치료를 병행해 근육과 뼈 그리고 관절의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다.
황만기키본한의원은 스포츠 한의학을 운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소아청소년 운동 선수들에게 알리고 특허한약 성장탕을 활용한 키성장 관리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유소년 축구 선수를 대상으로 후원을 시작한다. 황만기 원장은 1호 후원 선수로 서울 노원구 노원RFC U12팀 소속의 민예준 축구 선수를 선정하여 ‘키성장 촉진 특허한약 성장탕’을 포함해 향후 2년간 성장 및 체력 관리를 지원한다. 민예준 선수는 중학교 진학을 앞둔 만 12세 축구 선수로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플레이가 특징이다.
‘키성장 촉진 특허한약’은 황만기 원장이 2023년 취득한 ‘뼈성장(키성장) 촉진 조성물 제조방법’ 특허에 기반해 황만기키본한의원에서 직접 조제(원내탕전)한다. 특허한약 성장탕은 부작용 없이 성장기 소아청소년들의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과학적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다. 특히 스포츠 경기에 출전한 선수들을 대상으로 하는 ‘도핑 테스트’에도 100% 안전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황만기 원장은 “남자 아이들은 보통 만 12세부터 14세까지가 키 성장이 가장 활발히 진행되는 2차 성장 급진기로서 이 때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특허한약 성장탕을 복용하면 17.2% 정도 더 유의미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과학적인 연구 결과를 논문으로 게재한 바 있다”며 “이번 후원을 시작으로 키성장과 체력강화 등에 관심이 높은 유소년 시기에 운동 선수와 선수들의 부모님들에게 안전하고 과학적 데이터에 기반한 안전한 한약 처방을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황만기 박사는 2002년부터 현대과학적 논문에 근거한 현대한의학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오고 있다. 국립 한국한의학연구원,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경희대학교 한방병원, 국립 한국한의약진흥원 등과의 협업을 통해 SCI 논문 4편과 KCI 논문 10편을 게재했고, 총 19권의 한의학 치료 관련 서적을 발표했다. 총 7개의 대한민국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키성장’, ‘골절’, ‘골다공증’ 관련 3개 특허는 미국 특허 출원 중이다. 현재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역에 위치한 황만기키본한의원에서 특허한약 기반 진료를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