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약사가 체육인 도핑예방 노력에 지원군으로 나선다 (2024-09-12)

대한약사회, 스포츠약사 상담홈페이지 개설

대한약사회(회장 최광훈, 이하 약사회)가 체육인 도핑예방 지원군으로 나섰다.
 

약사회는 911일 그 동안 준비해 온 스포츠약사 상담홈페이지(https://sports.kpanet.or.kr, 이하 상담홈페이지)를 발표했다.


이에 앞서 약사회는 지난해
10월 약학을 기반으로 공정하고 건강한 스포츠 활동을 지원하고자 도핑예방 및 스포츠영양 등을 상담할 수 있는 스포츠약사 자격인증과정을 개설하여 제1기 스포츠약사 1,177명을 배출한 바 있다. 또한 올해 제2기 과정을 통해 600여명의 스포츠약사가 배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 동안 일부 약국에서 엘리트 체육인은 물론 생활체육인의 도핑예방관련 상담을 비롯해 스포츠영양에 대한 다양한 자문 및 상담요청이 있었으나
, 이번 상담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상담과 자문이 가능해졌다.


상담 홈페이지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체육인과 스포츠약사간의 상담이력을 개별 관리하도록 하여 체육인이 도핑예방 노력은 물론 개인 성향에 맞춘 다양한 상담결과를 자기관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
.


아울러
관심약사설정 기능을 활용하여 지역 및 상담주제에 따라서 스포츠약사를 검색해야 하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지역중심또는 위치기반 중심으로 상담이 가능한 스포츠약사가 근무하는 약국 검색기능을 탑재하여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의약품안전사용 메뉴를
대한약사회 약바로쓰기운동본부로 연계하여 의약품안전사용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참고할 수 있도록 추가했다.


최광훈 대한약사회장은
체육인의 노력과 열정이 의도하지 못한 이유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약사직능을 통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향후 체육계 등과 협업을 통해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