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암웨이 치약’ 7월 치약브랜드평판 2위 (2024-07-17)

브랜드평판지수 65만 6,715로 전월 대비 0.78% 상승

치약 브랜드평판 2024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암웨이 치약이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치약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2024616일부터 2024716일까지의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107,945개를 분석하였다. 지난 6월 치약 브랜드 빅데이터 7443,476개와 비교하면 4.5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치약 브랜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치약 브랜드평가지표에는 브랜드채널 평가, 브랜드에 대한 평판리스크, 브랜드 마케팅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4
7월 치약 브랜드평판 순위는 센소다인, 암웨이, 2080, 덴티스테, 페리오, 콜게이트, 애터미, 티타드, 마비스, 죽염, 루치펠로, 달리, 시린메드, 암앤해머, 카피타노, 메디안, 뷰센, 제니튼, 레드씰, 라울루, 크리오, 시스테마, 플레시아, 클리너리, 라끄시안, 아토세이프, 맘미라클, 반코르, 덴티가드랩, 덴탈클리닉 치약 순으로 분석됐다.


1
위는 센소다인 치약 브랜드로 참여지수 272,903 소통지수 232,675 커뮤니티지수 36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5,9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86,759와 비교해보면 2.35% 하락했다.


2
위 암웨이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214,561 소통지수 189,267 커뮤니티지수 252,8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6,71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51,607과 비교해보면 0.78% 상승했다.


3
2080 치약 브랜드는 참여지수 72,255 소통지수 224,558 커뮤니티지수 329,1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5,99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3,921과 비교해보면 13.01% 상승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