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풀무원녹즙, ‘채소습관 케일샤인’ 출시 (2024-06-10)
온 가족 채소 섭취 돕는 상온 과채음료
풀무원녹즙(대표 김미경)이 국내산 유기농 케일 고유의 신선함과 영양을 균형 있게 담아 온 가족 채소 섭취를 돕는 ‘채소습관 케일샤인’을 출시했다.
풀무원녹즙은 19년 이상 쌓아온 녹즙 제조 노하우를 토대로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꾸준한 매출 증가를 기록 중이다. 특히 온라인 채널의 경우 올해 1분기 성장률이 2021년 동기 대비 약 90.8% 성장하는 등 두드러진 활약을 보이고 있다. 이는 온라인 쇼핑을 즐겨 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녹즙 제품 소비도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풀무원은 이러한 트렌드에 주목해 보관 및 섭취의 편의성을 높인 상온 과채음료 ‘채소습관 케일샤인’을 출시했다.
신제품 ‘채소습관 케일샤인’은 하루 한 팩으로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대표적인 녹색 채소 케일(20g, 4장 분량)과 식이섬유(6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과채음료다.
엄선한 국내산 유기농 케일을 NFC(비농축과즙) 착즙 공법을 사용해 케일 본연의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신선한 케일즙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제품 제조일 기준 3일 이내 착즙한 케일즙만을 사용했다. 여기에 상큼하고 달달한 샤인머스캣 농축액으로 더해 녹즙을 처음 접하거나 특유의 맛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맛있게 음용할 수 있도록 했다. 1팩(190ml) 기준 식이섬유는 6g, 당류는 4g 으로 설계한 ‘고식이섬유·저당’ 제품으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제품은 무균 충진 시스템에서 제조돼 실온에서 12개월까지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또한 멸균 종이팩 포장으로 보관 용이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 냉장 보관 후 차갑게 음용 시 더욱 풍성한 과채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풀무원녹즙 지해 PM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꾸준한 가운데 온 가족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는 케일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당근, 양배추 등의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일상 속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채소와 과일을 섭취할 수 있는 상온 음료 제품군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