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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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국내 의약품 시장 31조 4,513억 원
전년 대비 5.3% 증가…처음으로 30조원 돌파
2024.06.2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2023년 국내 의약품 시장규모가 전년 (29조 8,595억 원) 대비 5.3% 증가하며 1998년(최초 통계 집계) 이후 역대 최고치인 31조 4,51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수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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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암’도 중입자치료 시작
연세암병원, 하반기엔 두경부암까지 적용 암종 확대
2024.06.26
연세암병원이 6월 25일 폐암 환자를 대상으로 중입자치료를 시작했다. 환자는 폐암 초기 진단을 받은 김모 씨(65세, 남)로 일주일 동안 총 4회의 중입자치료를 받게 된다.폐에는 아픔을 느끼는 신경이 없어 폐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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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엠 ‘피트라인’, ‘독일 브랜드 어워드 2024’ 수상
제품 혁신 통해 강력한 브랜드 존재감 인정
2024.06.26
피엠인터내셔널(이하 PMI)의 자사 브랜드인 ‘피트라인(FitLine)’이 독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인 ‘독일 브랜드 어워드 2024’를 수상했다. 건강기능식품 ‘피트라인’ 독일 본사인 PMI(창립자 겸 CEO 롤프 소르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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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위생용품 시장 2조 8,837억 원
전년 대비 5.4% 증가…5년 연속 증가 추세
2024.06.26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2023년 위생용품 시장규모가 전년(2조 7,362억 원) 대비 5.4% 증가한 2조 8,837억 원으로 2019년 이후 5년 연속 증가 추세라고 밝혔다. 위생용품은 세척제, 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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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업계, ‘옐로우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
‘옐로우’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리뉴얼 활발
2024.06.25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ICR)에 따르면,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오감 중에서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87%의 비율을 차지한 시각이다. 또한 제품을 구매할 때 처음 90초 안에 상품 선택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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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손발톱무좀 치료제 라인업 강화
주블리아 퍼스트 제네릭 ‘주플리에’ 8mL 출시
2024.06.24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플리에외용액(이하 ‘주플리에’) 8mL’를 출시했다. 오리지널 품목은 일본 카켄제약이 개발하고, 동아에스티가 2017년 국내 출시한 ‘주블리아외용액(성분 에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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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반려동물 교육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
에이아이포펫-피어프리, 공식 파트너십 체결
2024.06.24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아이포펫(대표 허은아)이 미국의 반려동물 전문 교육단체 ‘피어프리(Fear Fre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아이포펫은 한국과 미국에서 피어프리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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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기식업계, 키덜트 겨냥 마케팅 봇물
인기 캐릭터 IP 콜라보 등 큐렌들리 마케팅 선보여
2024.06.20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로 호감을 사는 '큐렌들리(Cute + Friendly)' 마케팅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과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소구하는 MZ세대인 '키덜트'를 중심으로 인기가 확산되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