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2023년 위생용품 시장 2조 8,837억 원
전년 대비 5.4% 증가…5년 연속 증가 추세
2024.06.26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2023년 위생용품 시장규모가 전년(2조 7,362억 원) 대비 5.4% 증가한 2조 8,837억 원으로 2019년 이후 5년 연속 증가 추세라고 밝혔다. 위생용품은 세척제, 위생...
-
식음료업계, ‘옐로우 마케팅’으로 MZ세대 공략
‘옐로우’ 전면에 내세워 브랜드 리뉴얼 활발
2024.06.25
미국 컬러 리서치 연구소(ICR)에 따르면,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오감 중에서 구매 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87%의 비율을 차지한 시각이다. 또한 제품을 구매할 때 처음 90초 안에 상품 선택에 대해...
-
대웅제약, 손발톱무좀 치료제 라인업 강화
주블리아 퍼스트 제네릭 ‘주플리에’ 8mL 출시
2024.06.24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손발톱무좀 치료제 ‘주플리에외용액(이하 ‘주플리에’) 8mL’를 출시했다. 오리지널 품목은 일본 카켄제약이 개발하고, 동아에스티가 2017년 국내 출시한 ‘주블리아외용액(성분 에피나...
-
국내 반려동물 교육 분야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
에이아이포펫-피어프리, 공식 파트너십 체결
2024.06.24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아이포펫(대표 허은아)이 미국의 반려동물 전문 교육단체 ‘피어프리(Fear Free)’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에이아이포펫은 한국과 미국에서 피어프리의 ...
-
건기식업계, 키덜트 겨냥 마케팅 봇물
인기 캐릭터 IP 콜라보 등 큐렌들리 마케팅 선보여
2024.06.20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로 호감을 사는 '큐렌들리(Cute + Friendly)' 마케팅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과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소구하는 MZ세대인 '키덜트'를 중심으로 인기가 확산되면서 ...
-
암젠코리아, 신수희 신임 대표이사 선임
풍부한 리더 경험으로 비즈니스 성과 이어갈 것으로 기대
2024.06.19
암젠코리아가 6월 20일 자로 신수희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한다. 신수희 신임 대표이사는 주요 다국적 제약사에서 리더를 역임했으며, 25년 이상 제약 업계에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의 비즈니스 전략 개발과 성...
-
해조류 섭취 잦으면 갑상선암 유병률 낮아져
주 5회 이상 섭취하면 주 1회 미만 섭취 때보다 유병률 58%↓
2024.06.19
해조류 섭취 횟수에 따른 갑상선암 유병률을 밝힌 연구결과가 나왔다. 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이지원 교수, 연세암병원 갑상선내분비외과 강상욱 교수, 용인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권유진 교수, 강남세브란...
-
한국인 뇌전증 유발 유전자 단서 찾았다
SCN1A 등 11개 유전자 확인…환자별 맞춤형 치료 가능성 제시
2024.06.14
한국인에서 뇌전증을 유발하는 유전자 실마리를 찾았다. 이번 연구에 따라 한국인의 뇌전증 맞춤 치료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소아신경과 강훈철·김세희 교수와 세브란스병원 진단검사의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