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진흥원,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동향’ 창간호 발간 (2023-06-02)

수출전략국 최신정보를 한눈에 제공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은 지난 530, 주요국 제약바이오산업의 최신 동향 및 규제 정보 등을 담은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동향보고서를 발간했다고 62일 밝혔다.
 

코로나19를 계기로 각국은 바이오헬스 분야의 기술격차와 국민 불안을 경험하면서 바이오 분야를 기술 패권 경쟁과 국가 안보에 중요 이슈로 인식하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는 국내·외 제약바이오산업 분야의 성장 및 해외진출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우리 정부는 바이오를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을 위한 국정과제로 지정하고, 바이오헬스산업을 2의 반도체로 육성하여 K-바이오헬스 수출을 2027년까지 60조 원으로 확대하기 위한 수출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국내 제약바이오시장은 수출확대와 대규모 기술 수출 등 수출 다변화 및 해외 진출 현지화를 위한 노력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뤘고, 비즈니스 모델이 내수중심에서 수출지향적인 산업으로 변화하고 있다.
 

국가별 제약바이오시장 진출 전략은 상이한데 미국, 유럽과 같은 선진국은 신약 등 기술 기반의 강도 높은 인허가와 공동연구, 기술수출 정보가 중요하고,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은 조달정보, 인허가 등이 중요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에, 진흥원은 수출전략국의 중요 정보를 기반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동향보고서에 시장, 기술, 기업, 정책·규제와 함께 국내 기업의 글로벌 진출 현황을 제공한다. ‘글로벌 제약바이오 산업동향5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월 1회 발간될 예정이며 진흥원 홈페이지 및 제약산업정보포털에서 PDF로 다운받아 볼 수 있다.
 

.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