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당 함량 30% 저감’ 오뚜기, 라이트 슈가 쨈 2종 출시 (2023-05-25)

딸기쨈·자두쨈 등 2종 구성, 국내 특산지 제철 과일 사용

오뚜기가 과육 본연의 맛은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라이트 슈가(Light Sugar) ’ 2종을 선보였다.
 

지난해 12월 오픈서베이가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과일쨈 U&A(이용 행태) 조사에 따르면, 쨈 취식 시 가장 우려되는 요인으로 높은 당 함량(59.1%)’을 꼽은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과일쨈 품질을 판단하는 기준으로는 (15.1%)’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원재료 품질과일 함량이 각각 13.8%, ‘국내산 원재료 사용 여부9.3%로 뒤를 이었다.


오뚜기는 제품 구입 시 영양성분
, 원재료 등을 중시하는 소비자들 일명 체크슈머를 겨냥해 라이트 슈가(Light Sugar) ’ 2종을 출시, 쨈류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신제품
라이트 슈가(Light Sugar) 딸기쨈 자두쨈 등 2종으로,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줄인 것이 특징이다. 단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감미도 역시 20% 낮췄다.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제철 과일을 사용한 점도 주목할 만하다
. ‘딸기쨈에는 논산 딸기를, ‘자두쨈에는 김천 자두를 원료로 활용해 과육의 달콤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


제품 패키지에는 투명 라벨을 적용해 신선한 과육의 색과 질감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 골드 컬러의 캡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한편
, 오뚜기는 1985년 국내 최초로 양산형 프리저브 쨈을 출시한 이후 30여 년간 축적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쨈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전재범 기자johnny5912@naver.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