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보건산업진흥원-유타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2023-05-24)

의료기기산업 글로벌 경쟁력 확보에 박차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차순도, 이하 진흥원)524일 미국 유타대학교(총장 테일러 랜달, 이하 유타대)와 의료기기 산업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3월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기술상용화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흥원과 유타대 아시아캠퍼스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되었으며, 의료기기산업 전반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국 의료기기 기업의 창업 및 성장(육성) 지원 의료기기 연구과제 수행을 위한 시설·장비·공간 등 인프라 지원 및 컨설팅 제공 연구개발 제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촉진 양 기관 간 인력 교류 및 비즈니스 기회 확보 등을 추진하여 의료기기산업 전반에 대한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진흥원 차순도 원장
, 밋지 몬토야(Mitzi M. Montoya) 부총장,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그레고리힐(Gregory C. Hill) 대표 등 주요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진흥원 차순도 원장은
한국 의료기기의 혁신 기술을 알리기 위해 주도적인 국제협력이 필수라 생각하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 간 상호 전문성을 통해 인력 교류기술 및 인프라 공유 등 협력이 발전적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국가 경쟁력 확보의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타대 테일러 랜달 총장은
유타대는 의료기기 기업 성장과 글로벌 진출을 위한 최적의 환경과 자원 및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으며, 활발한 연구기관으로서의 명성을 보유한 대학으로, 국내 의료기기 기업과 제품개발 기술 및 노하우 이전 등 다양한 협력을 수행하고 있다는 소개와 함께 이번 협력 체결이 양 국가의 의료기기 산업 발전에 있어 전략적 파트너로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타대는 헬스케어 비중이 높고
, 벤처캐피털 등 투자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인 유타주에 위치해 있으며, 1850년에 개교하여 유타주에서 유일하게 의과대학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의료혁신센터(CMI) 및 기술혁신센터(TVC)를 두어 바이오메디컬 혁신에 중점을 둔 연구개발에 집중하며, 기업과의 제품개발 기술 및 노하우 이전 등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