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이스’냐 ‘핫’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2023-03-28)

날씨 변덕 심한 봄철, 기호 따라 즐기는 ‘멀티 음료’ 눈길

며칠 전만 해도 때아닌 한파특보가 발령되더니 다시금 초여름을 방불케 하는 더위가 찾아오는 등 변덕이 심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차가운 음료와 따뜻한 음료 사이에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밤낮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체온조절을 통한 면역력 관리가 중요한데, 쌀쌀한 아침저녁에는 따뜻한 음료를, 활동량이 많아 금세 더워지는 낮에는 시원한 음료 섭취를 통해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하지만 지금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어떤 음료를 마실지 고민이 커지기 마련이다. 이에 식음료업계는 따뜻하게 먹거나 차갑게 먹어도 본연의 맛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는 멀티 음료제품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

롯데네슬레코리아의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은 홍차의 깔끔한 맛과 레몬, 라임의 상큼한 조화가 돋보이는 아이스티다. 시원한 물에 쉽게 녹는 가루 타입으로 시원한 아이스티는 물론 따뜻하고 향긋한 과일향홍차로도 즐길 수 있다.

따뜻한 차로 마실 때는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 1스틱에 따뜻한 물 90~100, 아이스로 먹고 싶으면 시원한 물이나 탄산수, 탄산음료에 얼음을 곁들여 시원하게 마실 수 있다. 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은 홍차 베이스 아이스티에 과일 본연의 산미와 단맛의 적절한 어우러짐, 신선한 청량감이 특징인 시트러스류 과일을 더해 레몬과 라임 본연의 상큼한 풍미가 특징이다. , 피로 회복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관계자는 변화무쌍한 봄철 날씨로 인해 음료 선택에 있어 고민을 하는 소비자들이 많다네스티 아이스티 레몬라임향을 따뜻한 과일차나 시원한 아이스티, 과일 등을 곁들인 셔벗, 칵테일 등 다양한 레시피로 즐기며 봄날의 정취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샘표 순작, 애플시나몬&유자블라썸 과일허브티

샘표의 차 전문 브랜드 순작의 순작 과일허브티는 시원한 아이스티 또는 따뜻한 허브티로 즐길 수 있는 티백 제품이다. 최근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실론 시나몬과 진저, 사과의 맛이 어우러져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특징인 순작 애플시나몬 과일허브티와 유자의 상큼함과 실버라임블라썸의 향긋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순작 유자블라썸 과일허브티가 출시됐다. 순작만의 허브 블렌딩 기술을 활용해 과일 본연의 맛과 어울리는 풍부한 아로마를 살림과 동시에 찬물에도 잘 우러나는 콜드브루 티백으로 취향에 맞춰 다양한 온도로 만들어 마실 수 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분말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물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따뜻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분말형 이온음료다. RTD 음료와 같은 시기에 출시됐으며 흔히 찬물에 타먹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최근 동아오츠카가 나만의 따뜻한 포카리스웨트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하며 따뜻하게도 음용 가능한 제품임을 강조했다. 따뜻하게 마셔도 수분 충전과 갈증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추위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 따뜻하게마실 때는 제품 자체를 데우는 것은 변질의 우려가 있어, 따뜻한 물에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섞어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분말 제품으로 개인의 기호에 따라 농도를 조절해 마실 수 있다.

 

안동농협, 하이진저 레몬생강청

안동지역 생강산업을 이끌고 있는 안동농협의 하이진저 레몬생강청은 생강의 깊고 건강한 맛과 레몬의 상큼함이 적절하게 어우러진 생강청이다. 앞서 출시된 저칼로리 무알코올 탄산음료 하이진저의 베이스가 되는 생강청으로 시원한 탄산수나 술에 블렌딩해 마셔도 좋고, 따뜻한 물에 섞어 차로 즐길 수도 있다. 하이진저 레몬생강청은 100% 농업인과 계약재배된 안동 생강을 착즙·발효한 제품으로, 이를 출시한 안동농협은 지난 2011년부터 생강을 활용한 신제품을 개발하는 등 농촌 활성화 및 노령화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