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아랍헬스에서 한국의료기기 중동 붐 기대 (2023-02-03)

진흥원, ‘2023 한국의료기기 홍보회’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차순도 원장, 이하 진흥원)은 중동 의료기기 유통사와 국내 의료기기기업이 참가하는 ‘2023 한국의료기기 홍보회행사 개최와 한국 의료기기 경험 전시관을 운영했다고 23일 밝혔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131일에 개최된 이번 행사는 70개국에서 3,000개 이상의 글로벌 주요 바이어 및 100,000명 이상 참가자들이 모이는 중동 최대 규모 헬스케어 전시회인 ‘2023 Arab Health’와 연계하여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UAE 시장진출을 위한 UAE 인허가 법령·규정, 디지털 치료기기 동향, 의료기기산업 지원책 등의 UAE 보건산업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MENA지역 유통기업 간 B2B 파트너링 기회를 제공했다.


진흥원 김영옥 기획이사는 개회사에서
“K-Night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과 MENA 지역 보건의료 분야 관계자분들에게 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진흥원은 앞으로도 세계시장에서 한국과 MENA 지역 국가들이 의료기기산업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보건의료분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서영석 의원과 국민의 힘 백종헌 의원은 축사를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UAE의 보건의료 분야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대한민국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 파트너링 통해 양국 간 협력 관계가 보다 심화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UAE
보건부 아민 아미리 후세인 알아미리(Dr.Amin Hussain Al Ameeri) 차관보는 ‘UAE의료기기 등록절차 및 디지털 치료기기의 정책방향에 관해 발표했으며, 셰이크칼리파(SKSH)병원 국제협력국장 무스타파 알세이드 알 하시미(Dr.Mustafa Al Sayed Al Hashimi)‘8년간의 한국 보건의료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단장은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의 의료기기산업 육성정책을 소개하였으며
, 식약처(의료기기정책과 채규환 과장)는 한국 의료기기 안전경영 시스템 및 규제 동향에 대해 발표했다.


진흥원 이영호
UAE지사장은 “UAE는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에서 4번째로 큰 의료기기 시장으로, 2026년까지 시장 규모가 11600만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UAE에서 한국 의료기기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높아지고 있는 만큼 한국 의료기기의 중동 및 MENA 지역 진출이 더욱 확대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진흥원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개최된 ‘Arab Health 2023’에서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기를 홍보하는 한국 의료기기 경험 전시관을 운영했다.

.

▷ 아랍 헬스 통합전시관 참가 현황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