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풀무원녹즙, ‘위러브플러스’에 e-라벨 도입 (2023-01-31)

식약처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사업 참여

()풀무원녹즙(대표 박성후)은 소비자의 안전과 제품 선택에 필수적인 식품표시 사항의 가독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알 권리 제공을 위해 베스트셀러 제품 위러브플러스패키지에 QR코드를 활용한 e-라벨을 과채 음료 최초로 도입했다고 131일 밝혔다.
 

풀무원녹즙은 현행 법률에 따라 식품에 의무적으로 표기해야 하는 표시 정보를 130ml의 작은 녹즙 용기에 모두 표시해 왔으나, 지난 9월 식약처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 사업(규제실증특례 사업)에 풀무원녹즙 위러브플러스가 과채 음료 식품 유형에서 유일하게 참여함에 따라 향후 2년간 e-라벨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식약처의 식품표시 간소화 사업은 제품 표시 정보의 가독성을 높이고 소비자의 알 권리 보장을 위해 소비자의 안전과 제품 선택에 필수적인 정보는 제품 포장재에 기존 대비 크게 표시하고
, 이외 상세 정보는 e-라벨(QR코드)로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사업으로 포장재에는 제품명과 내용량
(열량), 업소명, 소비기한(유통기한), 보관방법, 주의사항, 나트륨 함량 7개를 필수로 표기해야 한다. 원재료명, 영양성분, 업소 소재지, 품목보고번호 등은 e-라벨로 간편하게 표시할 수 있다. 7가지 필수 정보는 글씨 포인트를 10포인트에서 12포인트로, 폭은 50%에서 90%로 확대해 표시할 수 있다.


풀무원녹즙은 이번 식약처 사업 참여로
위러브플러스에 소비자의 안전과 제품 선택에 필요한 필수 정보를 기존보다 더욱 가독성 있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소비자가 제품을 믿고 선택해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도록 녹즙 생산 전 과정을 담은 유튜브 영상과 이미지 등 유용한 정보를 e-라벨로 제공하게 된다.


식약처 시범사업에 선정된
위러브플러스는 국내산 유기농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생즙에 야채발효퓨레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20123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5,300만 개 이상 판매되는 등 풀무원녹즙의 베스트셀러로 소비자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풀무원녹즙 김현균
PM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위러브플러스가 식약처 식품표시 간소화 시범 사업에 참여해 소비자에게 필수 정보를 더욱 가독성 있게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소비자들이 안전하고 합리적인 제품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주는 유용한 제품 정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