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마이크로디지탈 김경남 대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2022-12-08)

국내 바이오 소부장 산업의 인재 육성에 기여

▷ 임경희 마이크로디지탈 부사장(대리수상)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유일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세포배양기) 상용화 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의 김경남 대표가 ‘2022 바이오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월 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개최됐다.


김경남 대표는 ‘인력고용 증대’, ‘청년채용 증대’, ‘높은 고용 유지율’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를 상용화하면서 국내 바이오 소부장 산업의 인재 육성과 고용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신사업인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부문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인재 영입을 늘려왔다.


특히 이 기간동안 전체 직원이 46% 증가하였으며, 전체 인력대비 청년층 비중이 65% 수준으로서 청년층의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힘써왔다.


김경남 대표는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부문의 인력을 청년층으로 우선 채용하고 있다”며, “이 인력들은 국내 바이오 소부장 산업의 국산화에 기여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