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안티에이징 피할 수 없다면 관리하자 (2022-12-02)

▷ 사진 : 게티이미지프로

여자들이라면 누구나 시간이 멈췄으면 하는 순간들이 있다. 피부의 노화를 급격히 느끼는 순간이 그중 하나. 안티에이징에 관한 관심은 1년 내내 있겠지만, 환절기가 되면 더 커진다. 이제 겨울이다. 건조해진 공기 때문에 크림을 발라도 피부는 금세 메마르고 주름은 깊어진다. 여기에 한 달 후면 나이를 한 살 더 먹게 된다는 사실이 피부관리에 대한 조급함을 불러내기도 한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2030도 안티에이징…얼리케어 신드롬 

찬바람을 맞고 부족한 수분으로 인해 바짝 건조해진 피부는 빠르게 탄력을 잃고 거칠어진다. 이를 방치하면 각질이 생기고 주름이 깊어지는 등 각종 트러블을 유발해 노화로 바로 이어진다. 
 

올리브영이 지난 10월 22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1~9월 안티에이징 화장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0% 이상 늘었다. 2030세대에서도 이른 나이부터 주름 등 관리를 시작하는 ‘얼리케어 신드롬’이 확산하면서 MZ세대를 포함한 전 연령층에서 안티에이징 화장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레티놀, 펩타이드 등 항노화 성분 집중

첫인상을 결정하는 눈가나 표정을 지을 때마다 잔주름이 신경 쓰이는 입가는 물론 실제 나이보다 훨씬 노안으로 만드는 팔자주름에 이르기까지 안티에이징을 원하는 부위는 광범위하다. 
 

노화로 인한 변화는 신체 곳곳에서 나타난다. 그중에서 얼굴 피부 노화가 가장 먼저 찾아오고 가장 먼저 느끼게 된다. 노화(aging)는 나이가 들어가면서 발생하는 정상적인 변화다. 눈가에 주름이 생기고 피부 탄력이 저하되는 등 피부 노화 현상은 누구나 나이가 들면서 겪는 자연스러운 변화이지만 노화를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다.


안티에이징이라면 누구나 콜라겐을 떠올릴 것이다. 20대 후반부터 콜라겐은 감소하는데, 이때부터 잔주름과 피부처짐의 속도가 빨라지기 시작한다. 이에 먹는 콜라겐과 바르는 콜라겐으로 피부 탄력을 지켜주어야 한다. 


파이토코어의 ‘비건 콜라겐 리프팅 크림’과 ‘비건 콜라겐 인퓨징 앰플 세럼’은 모두 EVE VEGAN 인증 제품으로 유기농 히비스커스에서 추출한 모공대비 약 1/4만 1,000배 사이즈 입자인 비건 콜라겐을 사용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빠르게 흡수되는 미백·주름 개선 효과의 2중 기능성 제품이다. 


주름 예방을 위한 기능성 성분으로 손꼽히는 것들 중 하나가 레티놀이다. 레티놀은 비타민A의  일종으로 항산화 기능이 있으며 피부 건조나 손상을 방어하고 피부 탄력 섬유인 콜라겐이나 엘라스틴과 합성해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주름 개선에 특히 효과적이다.

마몽드의 ‘바쿠치올 레티놀 크림’은 자극이 걱정되는 레티놀 입문자들에게 인기인 크림으로 론칭 5분 만에 완판했으며 4차 오더까지 품절된 화제의 크림이다. 순함, 발림성, 흡수력, 촉촉함, 탄탄함까지 다 갖추어 자극과 끈적임 없이 얼굴 전체에 도포할 수 있다. 이 모공탄력크림의 주성분은 바쿠치올과 레티놀이다. 바쿠치올은 차세대 천연 레티놀 대체제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여기에 더해 95% 순수 레티놀을 함유하고 있어 탄력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쿠치올과 순수 레티놀의 황금비율로 3D 수분탄력과 페이스라인을 완성했다. 


키엘이 최근 출시한 ‘스킨 리뉴잉 데일리 마이크로-도즈 세럼’은 레티놀과 펩타이드 세라마이드 성분이 모두 함유되어 있다. 해당 세럼은 주름, 탄력, 피부 치밀도, 모공 면적, 피부 결의 5가지 피부 노화 징후를 개선해주는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레티놀, 펩타이드, 세라마이드 성분이 함유된 텍스처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해주고 제품 사용 후 주름과 탄력, 피부 치밀도 개선, 모공 면적 감소, 피부결 개선 등 사용 전후 효과를 보였다. 

남성들을 위한 안티에이징 제품들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브랜드 닥터지가 피부 탄력부터 톤까지 밀착 케어할 수 있는 남성 안티에이징 신제품 ‘닥터지 옴므 다크 컨트롤 스킨케어 세트’를 선보였다. 남성 전용 토탈 안티에이징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2중 기능성을 인정받은 다크 컨트롤 토너와 다크 컨트롤 로션에 다크 컨트롤 클렌징 폼을 추가 구성으로 제공해 남성들을 위한 선물로 적합하다. 


탁예슬 기자stellaytag@gmail.com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