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로레알코리아, 네이버쇼핑과 ‘그랜드 뷰티 페스타’ 개최 (2022-08-12)

버추얼 휴먼, 메타버스 활용한 콘텐츠로 소비자 경험 강화

로레알코리아가 8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 동안 네이버쇼핑과 ‘그랜드 뷰티 페스타’를 개최한다.

 

‘그랜드 뷰티 페스타’는 로레알코리아와 네이버쇼핑이 함께하는 연합 기획전으로, 온·오프라인 공간을 통합한 O+O (Online + Offline) 전략을 기반으로 라이브 커머스에서의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지난 2회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갤러리 컨셉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12개의 로레알코리아 브랜드 ▲키엘 ▲랑콤 ▲비오템 ▲케라스타즈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라로슈포제 ▲스킨수티컬즈 ▲아틀리에 코롱 ▲어반디케이 ▲헬레나 루빈스타인 ▲로레알파리 ▲메이블린 뉴욕이 참여한다.

 

이번 ‘그랜드 뷰티 페스타’에서는 네이버와 자이언트스텝이 공동개발한 젠지 (Gen-Z) 버추얼 휴먼 ‘이솔’(SORI)이 페스티벌 레이디로 선정됐다. ‘이솔’은 네이버 쇼핑 라이브 인기 프로그램 ‘하이라이특쇼’에서 페스티벌의 오프닝을 알리며, 12개 브랜드의 갤러리 도슨트로서 각 브랜드 라이브 쇼에도 참여하는 등 소비자의 디지털 커머스 경험에 함께 한다.

 

개인의 선호에 따라 무수한 채널들을 자유롭게 활용하는 MZ 세대 소비자의 쇼핑 니즈에 부합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들도 마련된다. 키엘은 제페토 공식 월드맵 ‘키엘 그린 라이프 월드’를 오픈하며, 아바타가 키엘 라이브쇼에 출연하는 등 메타버스와 라이브 커머스의 결합을 시도한다.

 

또 랑콤은 이태원 ‘제니피끄 웨이브’ 팝업 행사장에서 네이버 쇼핑 브랜드 스토어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구현해 제품 구매와 샘플링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은 키엘, 랑콤, 비오템, 헬레나 루빈스타인에서 온라인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브랜드 별 지정 장소에서 피부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12개 브랜드의 라이브 단독 혜택이 제공되는 메인 라이브 커머스 쇼와 수시로 업데이트되는 다양한 형태의 숏폼 라이브가 펼쳐진다.

 

로레알코리아 이선영 최고디지털책임자(CDO)는 “이번 ‘그랜드 뷰티 페스타’에서는 버츄얼 휴먼, 메타버스 결합 라이브 커머스, O+O 서비스 등 차별화된 콘텐츠와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며 “로레알코리아는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경계를 아우르는 새로운 시도를 함으로써 더욱 풍성한 고객 경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