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추석 선물, 성장기 어린이에겐 건강기능식품이 제격 (2022-08-09)

보타니스타 '키클래오042', 정관장 ‘홍이장군', 조아제약 '젤리칼슘잘크톤' 등 주목

코로나19가 3년째에 접어들면서 면역력 증진 등을 위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면서 명절 선물로도 건강기능식품이 급부상하고 있다.


이번 추석은 지난 4월 코로나19 방역 지침이 완화된 후 처음으로 맞는 명절이라 어린이 선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성장기 아이들을 위한 필수 영양소를 배합해 면역력 높이고 성장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가 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가장 염려되는 자녀 건강 관련 문제는 ‘면역력 증진(27.9%)’이었고 부모들의 자녀 건강관리법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챙기고 있다"는 응답이 37.8%에 달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최근 발표한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총생산액은 2조 7,12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9.8%가 증가했다.


늘어난 건강기능식품의 수요만큼 올해 추석 선물도 '건강'에 주목하면서 자녀와 조카 선물을 고민하는 부모와 가족들이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이 관심을 끌고 있다.

천연물 건강기능식품 개발업체 보타니스타의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키클래오042'는 수 차례의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키 성장에 대한 검증이 확실한 원료가 사용된 만큼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성장기 자녀를 둔 엄마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키클래오042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키 성장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과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개발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키 성장을 돕는 동시에 면역력까지 증진해준다.

 

키클래오042은 스틱형으로 아이들이 손쉽게 휴대할 수 있으며 섭취 편의성도 좋다. 섬유질과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적포도농축액이 함유돼 새콤달콤한 포도맛 젤리 타입으로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하루 두 포씩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키 성장은 물론 면역력 증진까지 도움을 주는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키클래오042는 ‘2022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에서 어린이 키 성장 부문 1위에 선정됐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이 내놓은 어린이 맞춤 설계 건강기능식품 '홍이장군'도 선물로 좋다. 홍이장군 1~3단계는 홍삼을 기본으로 하고 성장기 어린이 연령별로 최적화된 성분을 과학적으로 설계해 담았다. 정관장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등 내용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어린이의 사회적 활동에 따른 성장 주기에 따라 면역력 강화와 성장 발달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조아제약이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젤리칼슘잘크톤'도 있다. 이 제품은 성장기 어린이의 뼈와 치아 형성에 필요한 칼슘, 칼슘과 인의 흡수 및 이용을 돕고 뼈의 형성에 필요한 비타민D 등이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 증진을 기대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제품에 반드시 기능성 있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 표기 사항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물할 건강기능식품을 제대로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