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뉴라클사이언스, NET 신기술인증 획득 (2022-05-19)

‘NS101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용 항체 신약 제조 기술

뉴라클사이언스(대표이사 성재영)는 ‘NS101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용 항체 신약 제조 기술’이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NET(New Excellent Technology)' 신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NET 신기술 인증은 산업기술혁신법 제15조 2항에 따라 국내 최초로 개발하였거나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신기술을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개발된 신기술의 상용화 및 기술거래를 촉진하고자 산업통상자원부가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NET 신기술 인증을 받은 뉴라클사이언스의 ‘NS101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용 항체 신약’은 지난해(2021년) 10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의 승인을 받아 현재 임상1상을 진행 중이다.


해당 기술은 신경세포간의 연접(시냅스)을 약화시키는 주요 단백질인 FAM19A5를 항-FAM19A5 단클론 항체로 뇌에서 제거하고, 신경세포 시냅스의 구조적 강화를 통해 중추신경의 퇴행을 억제하고 시냅스 재생을 촉진시킴으로써 알츠하이머 치매 및 퇴행성 신경질환 치료가 가능한 혁신 (First-in-Class) 신약 제조 기술이다.


뉴라클사이언스 관계자는 “NET 신기술 인증 획득으로 향후 NS101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용 항체 신약 기술에 인증마크를 3년간 사용한다”며 “이번 인증으로 향후 기업부설 연구소 신기술 상용화 지원과 혁신형 중소기업 기술금융 지원 사업, 정부 연구개발 사업 신청 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