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미국대두협회, ‘2022 SOY OIL MASTER PROGRAM’ 운영 (2022-01-04)

올해 첫 심화 과정 운영…기존 수료생 대상 무료 전문성 강화 교육

미국대두협회(USSEC)에서 식품 산업 종사자 대상의 무료교육 프로그램인 ‘Soy Oil Master Program’을 올해로 5회째 운영한다.


‘Soy Oil Master Program’은 2018년 미국 콩 산업을 대표하는 비영리 법인인 미국대두협회가 미국 농무부(USDA)와 함께 개설한 교육과정으로, 지난 4년 간 총 353명의 대두유 전문가를 배출했다.


전 과정이 무료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다른 식용 유지 대비 대두유의 가치를 알아보고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수료생들 중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수료생들에게는 미국 콩 산업 견학 기회를 제공하여 업무 현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생생한 경험을 쌓도록 돕고 있기도 하다. 미국 산업 견학의 경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지난 2년간 잠정 연기되었으나, 이후 추이를 보고 재개될 예정이다.


올해 개설되는 ‘2022 Soy Oil Master Program-Advanced Course’는 기존에 진행되어온 “Soy Oil Master Program”의 심화 과정으로, 신규 참가자들을 모집해 온 이전의 프로그램들과 달리 기존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을 개설한 이후에도 대두유에 대한 최신 정보가 계속 추가되고 있는 만큼 이미 과정을 수료한 전문가들에게도 심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대두유 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대두유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것은 물론,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여 업계 종사자들에게 더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 이형석 대표는 “2022 Soy Oil Master Program-Advanced Course에서는 최신의 정보를 공유하고 업계 종사자 간에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기존 Soy Oil Master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특히 많은 주제 중 시장의 화두인 고올레산 대두유와 전 세계적 흐름인 지속가능성에 대해서 집중해 다루고자 한다. 심화 과정이 기존에 프로그램을 수료한 분들의 대두유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해를 더 높이고, 전문성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한다”고 프로그램의 교육목표와 포부를 밝혔다.


‘2022 Soy Oil Master Program-Advanced Course’는 1월 5일부터 모집을 시작해 3월까지 교육과 온라인 시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s://ussoybean.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관한 문의는 ‘소이 오일 마스터’ 카카오 채널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02-720-8757)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