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애니메디솔루션, 3D 프린팅 발전 공로 인정받아 과기부 장관 표창 (2021-11-24)

맞춤형 수술 솔루션 통해 신의료기술 시장 선도한 공로 인정받아

▷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3D 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표창은 3D프린팅 산업에 대한 전국민적 관심도를 끌어올려 해당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과기부가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하였다.


애니메디솔루션은 3D 프린팅 기술을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개발 및 제공하면서 신의료기술 확산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2016년 설립된 애니메디솔루션은 현재까지 약 1천 건 이상의 임상중개연구와 100건 이상의 논문 발간, (혁)신의료기술 인정 등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기술 혁신으로 맞춤형 수술 솔루션이라는 신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은 2018년 12월 ‘선천성 심장질환 시뮬레이터’를 신의료기술로 인정받으면서 선천성 심장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아들에게 도움을 주었으며, 해당 공로를 통해 이듬해인 2019년 보건의료기술사업 유공 기업으로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유방보존술 가이드’는 올해 7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으로부터 혁신의료기술로 보험 등재를 인정받으면서 유방암 부분 절제술을 시행하는 환자와 의사에게 보다 정확한 수술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밖에도 신장암 부분절제 수술 가이드, 대동맥 재건 수술 가이드 등 고난이도 수술을 돕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수술 가이드 품목을 제공하고 있다.


애니메디솔루션 김국배 대표는 “정확하고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3D 프린팅 기반의 수술 솔루션에 대한 수요는 전 세계적으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자사는 꾸준한 연구개발 투자 및 연구 인력 강화를 통해 보다 더 많은 환자와 의료진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