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국보, 1000만 달러 규모의 레드힐 지분 매입 (2021-11-09)

전략적 투자계약 체결 발표…ADS 주당 $6.04에 양도제한 조건부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문 제약바이오 기업인 레드힐 바이오파마(이하 레드힐)는 전략적 투자 계약을 통해 한국 기업 국보가 최대 1000만 달러 규모의 자사 지분을 매입한다고 발표했다.


레드힐에 대한 국보의 전략적 투자는 두 단계로 진행된다. 1차 단계로 레드힐에서 발행하는 500만 달러 규모의 ADS에 대한 인수이며 국보는 이미 투자금 지급을 마쳤다. 2차 단계는 특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6개월 이내 500만 달러 규모의 ADS를 추가로 인수하며 투자금을 지급하게 된다.


레드힐은 1차 단계 거래를 위해 총 827,586주의 ADS를 주당 $6.04에 발행했는데, 이는 모두 이전 30일 거래일 동안의 나스닥(NASDAQ) 내 RedHill ADS VWAP를 기준으로 20% 프리미엄이 적용된 가격이다. 그리고 발행되는 모든 ADS는 180일 동안 양도가 제한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레드힐은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중 한 곳 이상을 대상으로 후기 임상 단계에 있는 오파가닙, RHB-107 (우파모스타트), 탈리시아® 중 하나 이상에 대한 우선협상권을 국보에 부여하기로 했다. 국보는 1차 거래 후 6개월 이내에 해당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지 않을 경우 2차 단계의 ADS 인수를 취소할 수 있다.


레드힐의 최고경영자(CEO)인 드로어 밴 애셔(Dror Ben-Asher)는 “우리는 계획된 규제 조언에 앞서 미국, EU 등 여러 지역의 규제 기관에 오파가닙(opaganib)의 코로나19 데이터 패키지 제출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다”며 “우리는 헌신적인 전략적 투자자로 국보를 추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한국 및 미충족 의료수요가 많은 아시아 지역에서 오파가닙, RHB-107 , 탈리시아®의 잠재력이 평가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하현 국보 회장은 “국보는 헬스케어 분야로 전략적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레드힐의 오파가닙, RHB-107, 탈리시아는 승인될 경우, 한국 등 아시아 국가에서 상당한 시장 잠재 가능성이 있다고 믿고 있다”며 “이들 지역에 대한 국보의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고자 한다”고 이번 계약의 배경을 설명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