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서울부민병원, 코로나19 백신 3만건 접종 (2021-10-06)

강서지역 최다 접종…오접종 사례는 한 건도 없어

서울부민병원(병원장 정훈재)은 정부 위탁의료기관으로 선정돼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시작한지 6개월만인 9월 말 일반인 대상 접종자 3만 명을 넘어섰다고 10월 6일 밝혔다.


현재 서울부민병원 2층에 마련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는 하루 최대 800명까지 접종이 가능하다. 대상자의 편의를 위해 접수·예진·접종·관찰 모두가 한곳에서 이뤄진다. 기존 외래, 입원환자의 동선을 분리해 감염위험을 최소화했으며, 신속하고 안전한 백신 접종을 위해 숙련된 전담팀을 구성했다.


지속적인 훈련을 거친 백신 전담팀은 대상자의 안전을 위해 약물을 철저하게 관리한다. 특히 선입선출 원칙과 사용 전 냉장 유효기간 등을 면밀히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정확한 투약이 이뤄지며, 3만건의 접종 중 오접종 사례는 단 한 건도 없었다.


서울부민병원 백신 전담팀 의료진은 “현재까지 3만명 이상의 많은 인원이 우리 병원을 믿고 찾아 주신 만큼, 부민병원의 모든 의료진은 앞으로도 투철한 사명감으로 백신 접종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훈재 병원장은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국가적으로 중대한 사안임을 잘 알고 있다”며 “서울부민병원은 강서구 지역 최대 접종 기관으로서 지역주민의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해 전력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이어 나가며 강서지역 감염병 안전환경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서울부민병원은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별로 화이자, 모더나, 얀센, 아스트라제네카 등을 접종하고 있으며, 강서구 지역 주민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