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솔브케어, 국내 자문위원으로 가천대 길병원 이언 교수 위촉 (2021-07-22)

글로벌 헬스케어 블록체인 플랫폼 회사인 솔브케어(대표 프라딥 고엘)는 7월 22일 한국을 대표하는 자문위원으로 가천대학교 길병원 신경외과 이언 교수를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국내 최고 신경외과 의사 중 한 사람으로 꼽히는 이언 박사는 파킨슨병, 간질, 그리고 떨림 치료 분야에서 약 35년 이상의 의료 경험이 있으며, 가천대 AI 헬스케어 플랫폼 연구소장과 AI 의료 컨소시엄 회장 및 AI 기반 병원 준비 위원회의 이사를 역임,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가천대 길병원이 미국 IBM사의 인공지능 ‘왓슨 포 온콜로지(Watsonfor Oncology)’를 도입 후 IBM 왓슨 암센터 소장 겸 인공지능병원 준비위원장을 역임하였다.


이언 박사는 "헬스케어를 위한 디지털 혁신 추진 외에도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공고히 하기 위한 솔브케어의 행보에도 보탬이 될 것”이라며 “의료 전문가는 기술 산업과 협력함으로써 방법을 혁신하고 환자의 경험과결과가 우리가 수행하는 일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프라딥 고엘 솔브케어 대표는 "경험이 풍부하고 검증된 전문가들이 솔브케어의 중추이며, 이언 박사도 그런 분 중 한 사람”이라며 “존경받는 신경외과 의사를 맞이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우리는 의료용 AI 분야의 선도적인 전문가인 그와 함께 의료 조정의 혁신, 의료 접근성 개선, 복지 관리 비용 절감, 한국과 전 세계 의사들에게 주권과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솔브케어는 지난 7월 8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원격 의료 네트워크 ‘GTHE’(GlobalTelehealth Exch)를 유럽 미주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오세아니아 대륙 약 20개국에 출시하며 글로벌 의료혁신을 위한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