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HACCP인증원, 제주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 (2021-06-21)

新식품안전 모델 창출로 국민 안전에 기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조기원, 이하 HACCP인증원)과 제주테크노파크(원장 태성길, 이하 JTP)는 지난 6월 18일 ‘식품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업무협약(MOU)을 맺고 新식품안전 모델 창출을 통한 한국판 뉴딜 성장 및 국가혁신클러스터 발전을 뒷받침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날 MOU 체결 행사는 제주시에 위치한 JTP본사에서 조기원 원장과 태성길 원장을 비롯해 양 기관의 임직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소규모로 진행됐다.


업무협약 주요내용은 ▲ 스마트HACCP 보급·확산 협업체계 구축 ▲ HACCP 기술지원을 통한 식품안전관리 수준 향상 ▲ HACCP 인력 양성 및 교육지원 ▲ 식품제조 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류로 협력활동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식품안전분야의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식품 제조분야의 안전관리 수준과 제품의 생산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는 등 식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며, 정부의 한국판 뉴딜 선도과제 중 디지털 뉴딜 영역인 ‘스마트HACCP 디지털 클러스터 실증단지 구축’과 국가혁신클러스터 육성 과제 중 하나인 ‘바이오헬스분야의 지역균형발전’ 두 가지 사업을 중점 협력키로 했다.


조기원 원장은 “JTP용암해수센터의 스마트HACCP 적용은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과 4차 산업시대에 식품산업의 발전과 비전을 보여주는 혁신사례가 될 것”이라며 “협력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국민에게 더 안전한 먹거리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