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코로나 위기 극복 위해 재정과 금융 적극적인 역할 필요” (2021-01-25)

윤관석 정무위원장, 코로나 종식 위한 금융권 적극적인 역할 당부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은 지난 1월 22일 열린 ‘K-뉴딜 금융권 참여방안 관련 간담회’에 참석해 코로나 종식과 포스트코로나 극복을 위한 금융권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 날 윤 위원장은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국가경제자문회의 의장, 유동수 정책위 수석부의장, 김병욱 정무위 간사, 홍성국 경제대변인과 함께 5대 은행지주 회장 및 4대 금융권 협회장과 금융위원회 관계자를 만나 한국판 뉴딜 성공을 위한 금융권 참여와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윤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판 뉴딜 계획의 성공을 위해서는 민과 관의 역할 분담이 중요하며, 특히 위기 극복의 과정에서 더욱 심화된 시중의 과잉 유동성 문제를 미래성장의 동력으로 전환하기 위해 금융권의 역할이 결정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대출 만기연장이나 이자유예 같은 노력을 기울여준 금융권에 감사의 뜻을 표한 뒤, “위기 종식 때까지 어려움을 겪는 자영업자나 중소상공인의 고통 경감과 위기 극복을 위해 정부 재정과 함께 금융권도 적극적인 역할을 계속 더 고민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윤 위원장은 “지금은 과거와 같은 관치의 시대가 아닌 협치의 시대인 만큼, 금융권이 모범적인 민-관 거버넌스를 통해 코로나 위기 극복과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에 크게 기여를 했다는 사회적 찬사를 들을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