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제약업계,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강화 (2020-09-18)

자체 브랜드 건기식, 음료 등 프로모션 주력

제약업체들이 자체 온라인 쇼핑몰 구축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업체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하는 이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 마케팅이 필수가 됐기 때문이다. 여기에 최근 제약업체들이 자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이들 제품의 판매루트로 자체 온라인 쇼핑몰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업체들은 온라인 쇼핑몰에 건강기능식품, 숙취해소 음료, 의약외품 등 다양한 제품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소비자 구매 편의성 개선한 ‘일동몰’ 

지난 6월 일동제약은 온라인쇼핑몰 ‘일동몰’을 개편했다. 일동몰은 일동제약의 건강기능식품과 기능성화장품, 의약외품, 식품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만든 소비자 대상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일동제약은 소비자 편의 개선에 중점을 두고 일동몰을 개편했다. 원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브랜드와 성분, 기능별 품목을 세분화했고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 

▷ 일동제약_일동몰

또한 포털과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한 간편 로그인 기능을 추가했고 공유 기능과 간편결제 서비스 등을 도입했다. 여기에 스마트폰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함께 구축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일동몰을 통해 컨슈머헬스케어 브랜드 유통 채널을 다변화하고 소비자 접점과 구매 편의성을 지속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체 H&B 제품 브랜드와 결합

삼진제약은 지난 7월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Market on J)를 오픈했다.


‘마켓온제이’는 삼진제약의 ‘ J ‘ 이니셜을 딴 명칭으로 ‘당신이 건강하기를 바랍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새롭게 론칭한 ‘위시헬씨’ 브랜드의 다양한 H&B 제품을 판매하는 삼진제약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이다. 

▷ 삼진제약_마켓온제이

‘마켓온제이’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감성적인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직관적인 사이트구성을 통해 소비자가 제품을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반응형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제작돼, 접속하는 기기에 상관없이 디바이스의 화면 크기에 따라 레이아웃이 유동적으로 변해 편리함을 제공한다. 


사이트 메인 화면에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구성하여 소비자에게 친근함을 제공하며, 타임특가존을 통해 주간 특가 상품을 핫딜로 판매한다. 사이트 하단에는 인스타그램 오피셜도 실시간으로 연동하여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는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는 통합 헬스케어 브랜드 ‘위시헬씨’를 시작으로 소비자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갖춰 컨슈머헬스 분야의 경쟁력을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뉴틴’, 신규 브랜드와 온라인 쇼핑몰 이름을 하나로

HK inno.N(구 CJ헬스케어)도 추석 명절을 앞두고 건강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인 ‘뉴틴몰’을 열고 본격 명절 준비에 들어갔다. 


‘뉴틴몰’은 건강제품 브랜드 ‘뉴틴’시리즈를 포함한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홍삼 제품, 숙취해소음료 등 HK inno.N의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몰이다. 


뉴틴몰의 ‘뉴틴(Nutine)’은 HK inno.N이 신사업 2호로 선보인 프리미엄 건강 브랜드로, ‘건강을 쌓는 새로운(New) 습관(Routine)’이란 의미를 담고 있다. 회사 이름을 내세우는 다른 온라인 몰과는 달리, HK inno.N은 신규 브랜드인 ‘뉴틴’을 온라인 몰 이름으로 내걸며 브랜드 육성 의지를 나타냈다. 

▷ HK inno.N_뉴틴몰

‘뉴틴몰’은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음료 등 다수의 제품을 판매하는 만큼 기능별, 대상별, 제품별, 라인별로 제품들을 분류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빠르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명절 선물로 건강기능식품 및 건강식품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세트만 볼 수 있는 메뉴도 별도로 구성해 명절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도록 했다.  


HK inno.N 관계자는 “언택트 환경에서 뉴틴몰은 HK inno.N의 다채로운 건강기능식품, 건강식품, 식품 그리고 향후 출시될 마스크, 손 세정 제품 등 라이프케어 제품들을 손쉽게 접하는 창구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