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식품위생법 위반 비건식품 제조업체 10곳 적발 (2020-07-23)

세균수 기준 초과 홈쇼핑 판매식품 6건 회수·폐기

식품의약품안전처(이의경 처장, 이하 식약처)는 홈쇼핑·백화점·프랜차이즈 등에 판매하는 식품과 특정 계층에서 소비되는 비건 식품을 제조하는 업체 총 842곳을 점검, 「식품위생법」을 위반한 10곳을 적발했다고 7월 23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19로 이용이 증가한 홈쇼핑 판매식품과 더불어 백화점·마트 등에서 판매하는 PB 제품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17개 지자체와 함께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8일까지 실시했다고 식약처는 설명했다.


주요 위반 내용은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4곳) ▲자가품질검사 미실시(3곳) ▲무신고 영업(1곳) ▲품목제조보고 미보고(1곳) ▲원료수불부 미작성(1곳) 이다.


식약처는 적발된 업체에대해 관할 지자체가 행정처분 등의 조치를 하고, 3개월 이내에 다시 점검하여 개선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한편, 식약처는 이번 위생 점검과 병행해 홈쇼핑 판매식품 등 306건을 수거 검사한 결과, 세균수 기준을 초과한 떡류 제품 등 총 6건을 확인하고 해당 제품은 회수·폐기 등 조치했다.


식약처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향후 소비 증가가 예상되는 식품 등에 대한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하겠다”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