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돋보기

건기식협회, 고려대·한양대와 산학협력 (2020-03-31)

올해 기능성식품 계약학과 개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권석형, 이하 건기식협회)는 고려대학교(세종부총장 김영, 이하 고려대),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 이하 한양대)와 건강기능식품 전문 인재 양성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3월 31일 판교 협회 사옥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올해 농림축산식품부가 기능성식품 계약학과 운영 대학으로 선정한 고려대 세종캠퍼스와 한양대, 그리고 건강기능식품 관련 기업 230여 개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건기식협회가 건강기능식품 산업 발전에 필요한 인재 양성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자 마련했다.


협약식에는 건기식협회 권석형 회장, 고려대 식품생명공학과 김영준 교수, 한양대 식품영양학과 엄애선 교수 등 기관별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기능성식품 계약학과는 재교육형 석사과정(2년 4학기)으로 건강기능식품을 포함한 기능성식품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제조·연구개발(R&D) 분야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각 대학의 전임교수 뿐만 아니라 정부·산업계 등 기능성식품 분야의 최고 전문 강사진이 직무 능력 향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고려대 세종캠퍼스는 올해 4월 1일부터, 한양대는 5월 7일부터 기능성식품 계약학과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각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권석형 협회장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가기 위해서는 인재 양성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가 이뤄져야 한다”며 “앞으로 두 대학과 손잡고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시스템을 마련해 산업 혁신을 이끌 미래형 인재를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민호 기자fmnews@fmnews.co.kr

※ 저작권자 ⓒ 한국마케팅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으로

HOT NEWS 더보기

마케팅신문
다이렉트셀링

오늘의 날씨 및 환율

booked.net
+27
°
C
+27°
+22°
서울특별시
목요일, 10
7일 예보 보기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