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메디컬 코리아 2024’ 글로벌 보건의료 새로운 지평 탐색
디지털 전환·의료 커뮤니케이션·한국의료 우수성 등 주목
2024.03.20
‘메디컬 코리아 2024’가 디지털 전환기를 맞아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이 당면한 과제와 미래를 전망하고, 전 세계 보건의료산업 관계자 및 전문가들과 소통하며 글로벌 콘퍼런스로서의 위상을 강화했다. 보건복...
-
본인 체질량지수(BMI) 70% 이상이 “모른다”
대한비만학회와 노보 노디스크 공동으로 인식조사 결과 발표
2024.03.20
우리나라 성인의 70% 이상은 비만 관리의 기준이 되는 체질량지수(Body Mass Index(kg/㎡): 이하 BMI(kg/㎡))를 모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비만의 날(3월 4일)을 맞아 대한비만학회(이사장 박철영)가 감...
-
삼양사, 미국 천연식품박람회 ‘NPEW’ 첫 참가
알룰로스 등 스페셜티 소재로 글로벌 식품 시장 공략
2024.03.18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지난 3월 14~16일 사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2024 Natural Products Expo West(NPEW)’에 참가해 고객사를 발굴하고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NPEW는 전 세계 ...
-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 출격
고객과 4가지 약속 B·E·A·R 모두 담아
2024.03.18
대웅제약(대표 이창재·전승호)이 제대로 만들어 가성비와 프리미엄을 모두 잡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베어(Dr.Bear+)’를 선보인다. 이번 신규 브랜드 ‘닥터베어’에 곰을 뜻하는 영단어 ‘BEAR’의 각 알파벳...
-
농심, 먹태깡‧신라면으로 사상 최대 실적
2023년 매출 3조 4,106억 원, 영업이익 2,121억 원
2024.03.15
농심은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3조 4,106억 원, 영업이익 2,121억 원을 기록했다고 3월 14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9.0%, 영업이익은 89.1%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은 6.2%를 기록했다. 세계적인 K...
-
신신제약, 제일헬스사이언스 광고 카피 주장 반박
"오히려 케펜텍에서 2020년 아렉스 광고 기법 차용한 것"
2024.03.14
신신제약과 광고대행사 엠얼라이언스(맥켄)는 ‘신신파스 아렉스’의 2024년 광고를 제작함에 있어 ‘케펜텍’의 2021년 광고를 참고하지 않았고, 이에 대한 명예훼손 등 필요한 모든 법적조치를 취할 것임을 밝혔다.&nbs...
-
“몸BTI 열풍에 이제 GS25에서 유전자검사 받아 본다”
마크로젠 젠톡, 국내 최초 편의점 GS25 연계 서비스 출시
2024.03.13
이제 편의점에서도 유전자검사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다. 국내 1위 글로벌유전자 분석 기업 마크로젠은 건강관리 플랫폼 ‘젠톡(GenTok)’이 편의점 GS25와 우리동네GS 앱에 입점한다고 밝혔다. 소비자가 편의점 G...
-
식약처, 소비자의 식의약 알권리 높인다
‘식의약 미래 비전 국민동행 소통마당’ 개최
2024.03.0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이하 식약처)는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식약처의 새로운 미래 비전과 핵심 가치를 국민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식의약 미래 비전 국민동행 소통마당’을 3월 6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