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리뷰’ 많은 화장품에 소비자 몰린다
2021.10.08
화장품 유통채널에서 디지털이 차지하는 비중이 확대되면서, ‘리뷰’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코로나19 이전에는 로드숍, 편집숍 등 오프라인 매장을 찾아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일이 수월했지만,...
-
출렁이는 화장품 로드숍 돌파구는 당일 배송
2021.10.01
화장품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 시장의 급격한 성장,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침체를 겪자 배달앱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 마련에 나섰다. 9월 24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에 따르면 인터넷·모바일을 통한 화장품 거...
-
환절기 내 피부 촉촉하게 적시는 법
2021.09.17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피부가 많이 건조해진다. 온도와 습도의 차이를 피부가 적응하지 못해 예민해지고, 선선한 바람에 날씨가 좋아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강한 자외선으로 기미와 잡티가 많이 생기기도 한다. 여...
-
고난의 패션업계 화장품 품는다
2021.09.03
코로나19로 인해 옷을 사는 사람들이 줄면서 패션업계가 실적 부진의 늪에 빠지자 일부 업체가 화장품 시장 진출로 반전을 노리고 있다. 재택근무는 늘고, 외출하는 일은 줄면서 지난해 패션업계의 시장 규모가 2% 줄...
-
4명 중 1명 ‘타투’ 했는데 불법인 이유
2021.08.27
요즘같이 옷차림이 가벼워진 날에 길거리를 걷다 보면 문신이 있는 사람을 뜻하는 ‘타투 피플’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자신의 개성을 살리기 위한 패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는 타투. 지금 시대에서의 타투는 패...
-
“드레스는 드레스, 립스틱은 립스틱”
2021.08.12
백화점이나 옷가게들은 대부분 Women’s와 Men’s, Girl’s나 Boy’s와 같은 남녀 성별을 분류해 이에 따른 제품들을 구분해 놓고 판매하고 있다.그러나 코트라에 따르면 최근 미국 내 가장 핵심적인 소비자층인 Z세대를 ...
-
때론 강렬하고때론 은은한 향수
2021.08.06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소설 <향수>에는 ‘존재하는 것은 모두 향기가 있다’, ‘향기는 그 사람의 영혼이다’라는 말이 나온다. 사람의 향, 꽃의 향, 음식의 향까지 흔히 무색무취라고 말하는 것을 제외하면 존재하...
-
요즘 멋쟁이들은 ‘배꼽티’ 입는다
2021.07.29
1980~2000년대 유행했던 ‘배꼽티’가 요즘 ‘인싸’ 패션으로 다시 돌아왔다. 복고 열풍을 타고 주목받기 시작한 배꼽티는 착용하면, 경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주고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도 있어 큰 인기다. 와이드팬...
HOT NEWS 더보기
- 팜젠사이언스, MRI 간특이 조영제 신약 일본 특허 등록
- LG생활건강 더후, ‘비첩 NAD+ 심포지엄’ 개최
- hy-이뮤노바이옴 ‘글로벌 스타균주 공동 개발’
- 시지바이오, 인공피부 ‘티슈덤’ 출시
- GS25-농림축산식품부-봉땅, K-food 수출 활성화 지원
- 오설록 ‘아모레퍼시픽 서성환 100년’ 리미티드 에디션 해차 출시
- 투썸플레이스, 비비와 함께한 ‘떠먹는 케이크, 아박’ CF 공개
- 사노피 배경은 대표, 한국‧호주‧뉴질랜드 제약 총괄 다국가 리드 선임
- 허벌라이프-테라사이클, ‘렛츠 고-그린 자원순환 캠페인’ 실시
- “입속 세균 관리, 구강 마이크로바이옴에서 답을 찾다”